본문 바로가기
웅클 ✿ 트레블

단양 여행 ✿ 1박2일 국내여행지 추천!

by 웅클 2020. 11. 15.

안녕하세요 :-)

오늘은 1박2일 단양여행 이튿날 코스에요!


이전 첫째날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

이전 포스팅도 읽어주세요!

(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ㅎㅎ)

☝︎위 사진으로 첫날 포스팅을 보실 수 있어요 클릭!☝︎



단양 1박 2일 가족 여행 코스

첫째날

(첫날 일정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!)

https://oongcle.tistory.com/2

다원 떡갈비

알파인코스터

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

구경시장

둘째날

보발재 드라이브

구인사

도담삼봉



 아 참, 저희는 슈르르까 펜션에서 숙박했는데요

사진을 얼마 못 남겨서 아쉽지만 ㅠㅠ

펜션도 예쁘고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!

차로 구경시장에서 30분,

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 20분 거리에요

전날 찍은 플로라이드 사진!

꼭 핸드폰으로 한 번 더 찍어야 하잖아요?ㅎㅎ

화장실에서도 한 번 찍어보구요ㅎㅎㅎ

막 방에 들어와 짐을 널부러뜨렸을 때라

좀 지저분해보이지만 숙소 궁금하신 분들은 보세요!

거실엔 전기장판도 있구(진짜 센스 최고...!)

침실과 욕실도 두개고, 침구와 수건도 넉넉해요

가격도 4인가족 기존 10만원 중반대구요

단양 여행 중 숙소로 추천!


그럼 이제 이튿날 일정 시작할게요


1. 보발재 드라이브

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

첫 일정으로는 막바지 단풍 구경!

보발재로 드라이브를 갔습니당

저희 여행갔던 주말은 진짜 날씨가 꿀이었어요

하늘이 정말 파아아아아랬거든요♥︎

굽이굽이 언덕을 올라가면 짜잔!

실제로는 멋있는데에

너무 추운 나머지 사진이 요모양이네요ㅠㅠ

인스타나 블로그에 꼭 한번 보발재 검색해보세요!

멋있는 사진 찍으신 분들 많아요 >_<

단풍철이나 봄여름에 단양 여행 가시는 분들은

보발재 꼭꼭 추천이에요

겨울에는 아무래도 나무가 앙상할 거구,

혹시나 길이 미끄러우면 위험할 것 같아요

이 날 진짜 추웠어요!

아침 기온이 영하 2도까지 떨어졌거든요

두툼한 털옷까지 장착했죠

한 주만 더 일찍 왔음 단풍이 진짜 멋있었을텐데

조금 아쉽기도 했어요ㅎㅎ


2. 소백산 구인사

단양여행 둘째날 두번째 코스는

보발재에서 5~10분 거리인 구인사에요

꼭 센과치히로에 나올 것 같은 절의 모습을

꼭 보고 싶었거든요!


주차장에서 약 15~20분 걸어올라가야 하더라구요

저희는 이 날 정말 너무 추워서

주차장에서 입구까지 택시를 탔어요, 기본요금!


올라가니 어머머머.....

단풍 넘 예쁜 거 있죠?

절을 보기도 전부터 눈호강♥︎


이제 단양 명소 구인사의 요기죠기를 보여드릴게요

구인사 정말 크죠?

사실 저희는 맨 꼭대기까진 못 가봤어요 ㅎㅎ

절의 모습이 다른 곳과는 사뭇 다른 것 같아요

일본 절 같기도 하고, 중국 절 같기도 하구

뭔가 이국적이랄까요?ㅎㅎ

워낙 크고 알록달록해서 그런가봐요

절에 갔으니 돌탑도 세워 보구

소원도 빌어봅니다 ㅎㅎ


바람에 산들산들

공기는 차가워도 햇빛은 따땃했어요

단양 여행 중 구인사 꼭 가보세요 :)


너무 예뻐서 걷기만 해도 힐링이었어요


3. 도담삼봉

단양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도담삼봉이에요!

사실 들릴 계획이 없었는데

차로 지나가다 우연히 들어갔어요

그런데 안 가면 후회할 뻔 했다죠?

도담삼봉은 단양8경 중 제 1경이에요!

이날 날씨가 워낙 좋아서 더 좋았어요

눈이 시원해지는 느낌>_<


보니 유람선도 운행하더라구요

유람선, 작은 보트, 나무배 등등

다양하게 운영해서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^^


도담삼봉에서는 단양8경 중 제 2경인 석문도 갈 수 있어요

바로 옆 언덕만 오르면 된답니다

석문도 꽤 멋있다고 하는데,

저희는 아빠가 다리가 좀 불편하실 때여서 못 가봤어요

꼭 단양 여행 중 도담삼봉에 가시면

석문까지 가보시길!

저 대신 많이 봐주세요ㅎㅎ

엄마아빠 사진도 넘 잘 나왔죠?ㅎㅎ

이번 여행 중 제 사진은 포기하고

부모님 사진 잔뜩 찍어드렸답니다

넘 뿌듯 >_<


기념사진 찍어주시는 아저씨가 계셔서

저희도 한 번 찍어봤어요!

액자까지 만원이라 가격도 저렴한데

사진도 너무 잘 나왔구요...?

기대 안했는데 너무 잘나와서 놀랐어요

단양 여행 중 기념사진은 도담삼봉에서..!ㅋㅋㅋ



이렇게 이번 저희 가족 가을 단양 여행은 마무리-⭐︎

단양은 서울에서 두시간반 정도 거리로 가까워서

1박2일 가족여행으로 좋은 것 같아요 :)

이만 가족 사진 한 장 더 올려서 포스팅 마무리할게요!